육아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과 변비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

망고미 2017. 1. 9. 07:30
반응형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에 대하여.


아가가 설사까진 아니고, 묽긴 묽은데 병원가기 애매한 변을 보아서

설사에 좋은 이유식 재료에 대하여 찾아보았어요. 


일단, 피해야하는 음식부터...


<설사에 피해야하는 음식>

1. 과일 등 단음식과 기름기 많은것.

2. 찬음식


이유식은 하루에 고기섭취량이 20g 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와 닭고기 또는 소고기 조합으로 중기이유식을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설사에 좋은 중기이유식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 찹쌀, 강낭콩, 완두콩, 대추, 검은콩, 호두 

- 비타민, 연근, 부추, 오이

- 감자, 당근, 달걀,

- 양송이, 두부, 연두부, 대구살, 감, 치즈 


겨울철이라 마침 집에 단감이있어 부추단감소고기 중기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고 

집에있는 재료들중 위에 속하는 재료로 중기이유식을 3일정도 만들어 먹였더니 정말 설사가 멎었어요!! ^^ 올레~~~ㅋㅋㅋ


알아본김에 쾌변에 좋은 이유식도 알아보았지요.

<쾌변에 좋은 중기이유식 재료>는 아래와 같아요  

사과, 바나나, 고구마, 토마토

귀리, 파프리카, 미역

단호박, 양배추, 비트, 브로콜리, 시금치, 적채

고구마, 양상추, 콜라비, 아보카도, 콜리플라워, 아욱 

변비나 설사가 심할때는 물론 소아과에 가는게 우선이겠지만.

병원가기에는 좀 애매하다 싶을때는 위에 재료로 이유식을 만들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제가 위의 재료들로 도움을 확실히 받았거든요 ㅋㅋ


그럼 모두 행복한 육아, 즐거운 육아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