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비트코인 지갑에서 전송시간 너무 오래걸리네요... 72시간째... 보류 중!!

by 망고미 2017. 12. 10.
반응형

비트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려고 블록체인(blockchain.info) 지갑을 사용중입니다. 

왠지 곧 가격이 훅 빠져서 팔아야 할것 같은 타이밍이 곧 올것 같은 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블록체인 지갑에서 빗썸 지갑으로 전송을 했어요. 전송 한 시간이 이번주 목요일 12월 7일 아침 8시. 

하지만 3일(72시간)이 지난 일요일 아침 지금까지 보류중이에요!! 이럴 수가...

그 사이에 가격이 정말 싸해졌네요... ㅠㅠ 


제가 수수료가 제일 낮은 옵션을 사용해서 보내긴 했습니다만...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3일동안 전송이 안되고 계속 지연되는건 심각한 문제네요. 

만약 누군가와 거래를 하는 것이었다면 물건을 사고 같은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상대방에게 전송해야 하는데 상대방이 3일 후에야 그 금액을 자신의 지갑에서 확인 할 수 있다면 거래가 이루어 질 수 없겠죠...




아래 캡쳐 사진 보시면 지금도 상태가 보류 중이에요. 

확인3개를 받아야 하는데 아직도 확인 빵개입니다.. 헐...



블록체인지갑(blockchain.info)을 PC에서 PC버전으로 확인해보니 이런 설명이 나오더라고요. 

YOUR TRANSACTION IS AWAITING CONFIRMATION FROM THE NETWORK. THE TIME IT TAKES A TRANSACTION TO BE CONFIRMED DEPENDS ON THE FEE USED AND NETWORK TRAFFIC. IF THE TRANSACTION IS REJECTED, THE FUNDS WILL REMAIN IN YOUR WALLET. 


즉, 비트코인을 전송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수수료를 얼마나 지불했는지와 현재의 트래픽에 따라 달라진다는 뜻이네요. 

추측하건데 지금 트래픽도 급증했고 제가 수수료도 제일 낮은 것으로 해서 3일째 저의 비트코인이 행방불명이 된 것 같은데...

그래도 이건 쫌 너무하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