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물생활 이야기

구유 GUYU LED조명 구매 및 설치 후기 TL2-70W

by 망고미 2022. 1. 22.
반응형

가성비가 뛰어나기로 소문난 구유 GUYU LED 조명을 구매했습니다. 

여태까지는 심플한 바형의

아마존 LED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전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없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또 샀습니다. 

써보고 싶었거든요! 

중국에서 오는 물건이라서 2주 정도 걸렸네요. 

구유 GUYU LED TL2-70W

패키지가 상당히 심플하고 친환경적입니다. 

코팅이 안된 크래프트 소재의 종이예요. 

벌써부터 맘에 듭니다. 

설명서는 저 아래 보이는 종이가 전부입니다. 

사실 유튜브 등을 통해서 이미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고 있었습니다. 

저도 모르게 설치하는 과정이 이미지 트레이닝도 된 것 같아요 ㅎㅎㅎ

반응형

전원은 이렇게 생겼어요. 

노트북의 어댑터같이 생겼네요. 

중국에서 왔는데 한국형 플러그를 보내줬습니다. 웬일?

중국 판매자가 제가 한국 사람인지 알고 그런 것일까요?

영문을 모르겠네요... 하여튼 잘 됐습니다. 

그런데 중국 플러그였다고 해도 집에서 남아도는 플러그와 호환이 되는 구멍이네요.

중국 상품임에도

50hz뿐만 아니라 한국 규격인 60hz도 지원을 해줍니다.

좋습니다!

구유 GUYU LED TL2-70W 본체는 이렇게 생겼어요. 

스테인레스 스틱에 끼웁니다. 

케이블 타이도 넉넉한 숫자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구유 LED 조명을 어항에 고정시키는 받침과 스위치입니다. 

어려울 것 없죠?

설치한 모습입니다!

만족스럽죠!

그런데....

 

구유 GUYU LED조명 TL2-70W 의

단점 한 가지!

소음이 좀 있습니다. 

이전에 썼던 LED는 팬이 없었기 때문에 무소음이었거든요

그런데 구유 LED는 냉각 팬이 있어서

역시 소음이 있습니다. 

저는 기포기를 사용하지 않는 어항 세팅이라서...

큰 소음은 아니지만...

여하튼 가장 큰 소음을 만드는 장비로 당첨되었네요 ㅠ

데스크탑 PC의 냉각팬 돌아가는 정도의 소리가 나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