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맛집 양반댁 함흥냉면

by 망고미 2017. 8. 13.
반응형

속초엔 함흥냉면이 유명하다고 수요미식회에서 들었어요 ㅎㅎㅎ

그래서 속초에 맛있는 함흥냉면이 어딘가 찾아보니 수요미식회에 출연한 적이 있는 원조함흥냉면옥이 유명하고 

또 유명한 곳이 먹거리 엑스파일에 조미료 안쓰는 착한식당으로 소개된 양반댁 항흥냉면이더라고요. 

이 두집이 굉장이 가까운 거리에 서로를 마주보고 있는게 재밋었어요. 


양반댁 함흥냉면 사장님이 굉장히 친절하시더라고요.

먹는 방법도 직접 설명해주시고. 

기분이 좋아지는 집이었습니다. 



사장님이 여기저기 무언가를 많이 붙여 놓으셨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이에요.



서울에도 직영점을 차리셨네요. 

저희 동네에서 가까워서 반가웠어요. 



물냉면의 모습입니다. 


비빔냉면이에요.


맛은 제가 좋아하는 평양냉면과는 상당히 달랐어요. 

고구마전분으로 만든 면이라서 굉장히 쫄깃하고 잘 안 끊어지는 면이었어요. 

제 입맛에는 딱 맞지는 않았지만 함흥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분명 맛있게 잘 드실것 같아요~ 전 역시 평양파인것 같아요.

비빔냉면 고명으로 황태무침을 올려주시는게 속초 스타일이라고 하시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