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맛집 봉포머구리집은 과연 맛있는가? 솔직 방문기!

by 망고미 2018. 2. 18.
반응형

속초에는 맛있는 음식들과 맛집들이 무궁무진하게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속초에 자주 가요. 한번 가면 먹고 싶은 것은 많고 하루에 3끼 이상은 힘들기 때문에 끼니마다 무엇을 먹을지 식단을 짜서 가는 게 좋더라고요. 닭강정, 호떡, 순대, 생선찜 등등 너무 많죠... 

그 중에서도 물회는 속초에서 먹어야 할 메뉴 중 하나에요. 여러 물회 맛집들이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봉포머구리집이 제일 유명하다고 봅니다. 봉포머구리집 이외에는 "청초수물회"가 있어요 (청초수물회 방문기 바로가기)

이번 여행을 갔을 때는 맛집 봉포머구리집을 갔습니다. 방문한 시기가 구정이었어요. 구정에 문 닫지 않고 영업하더라고요. 그래서 갔습니다. 

봉포머구리집 외관 모습이에요. 장사가 매우 잘 되어서 몇 번의 이사를 거쳐서 이렇게 큰 빌딩을 쓰고 있어요. 



주차장이 상당히 널찍합니다. 

봉포머구리집 1층 로비 모습입니다. 사람이 많을 경우엔 여기서 번호표 뽑고 기다려야 해요. 

제가 갔던 날은 사람이 전혀 없어서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벽에 걸린 메뉴의 실사진 모습입니다. 

메뉴들을 5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놓았네요. 물회, 식사, 죽, 탕, 회

봉포머구리집 또 다른 간판이에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도 메뉴 설명이 잘 되어있어요. 

테이블마다 있는 주문지 모습입니다. 

이번에 봉포머구리집에 가서는 모듬물회와 전복죽을 시켰어요. 

모듬물회는 재료가 예전보다 풍성하게 들어간 것 같아요. 

예전에는 문어가 안 들어갔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들어갔네요. 대신 오징어가 보이지 않았어요. 저는 문어는 싫어하고 오징어를 좋아하는데 좀 아쉬웠습니다. 

봉포머구리집 전복죽의 모습입니다. 

밑반찬이죠.

밑반찬 2입니다. 

전체적인 맛은 역시 나쁘지 않았어요. 하지만 올 때마다 조금씩 맛이 평이해 지고 있다고 느껴져요. 처음에 봉포머구리집 물회를 먹었을때 워낙 맛있게 먹어서 인지도 모르겠어요. 딱히 흠잡을때 없는 맛과 가격이에요. 사람만 많지 않으면 종업원 분들도 친절해요. 하지만 사람많고 정신없으면 분위기가 좀 살벌해졌던 기억이 있네요..ㅎㅎ

특히 전복죽은 아기도 잘 먹어서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