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솔직한 속초 물곰탕 맛집 사돈집 방문기

by 망고미 2020. 5. 16.
반응형

맛집이 많기로 대한민국 최고는 속초가 아닐까 싶어요. 

그 많은 지역 음식 중의 하나가 물곰탕입니다. 물곰이라는 생선은 고등어나 갈치처럼 흔히 마트에 가면 살 수 있는 생선은 아니죠. 

인터넷에서 알아보니 속초에서는 곰치를 물곰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그 곰치(물곰)의 사진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이렇더라고요. 

(출처: 이미지 사이언스)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서 항상 보는 물고기였습니다. ㅎㅎ (나름 반가웠어요~)

수조 가장 구석진 곳에 머리만 내놓고 웬만하면 움직이지 않는 바로 그놈이죠. 



사돈집은 이미 소문난 맛집이더라고요. 

다녀온 사람들이 이 집 맛있다는 후기로 게시판을 도배 시켜 놓고...

사돈집은 속초 맛집으로서 반드시 가야 할 곳이라고 하던데... 과연 그럴까요?


주문은 역시 대표 메뉴인 물곰탕과 가자미조림을 시켰어요. 

아기들도 데리고 가서 물곰탕은 어른들이 먹고 가자미 조림은 아이들을 주려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가자미 조림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엄청 매워 보이죠... 아기들이 먹기엔...)

고춧가루가 꽤 많이 들어간 매운 조림이었어요.... 이를 어쩐다.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아주 맵지가 않아서 겉의 고춧가루를 걷어내고 먹으면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였어요. 

그리고 다행히 밑반찬으로 나오는 고등어조림도 역시 매운 양념을 걷어내면 아이들도 먹겠더라고요. 



물곰탕은 이렇게 생겼어요. 

큼직한 대파가 투척되어 있는 모습이 특이하죠. 


먹어보니... 

감칠맛이 하늘을 찌르는 맛이었습니다. 

전혀 맵지는 않고 후추의 매운맛 같은 개운한 매운맛이 좋았어요. 


같이 모시고 간 다른 일행분들도 모두 만족시키는 후회 없는 맛집이네요. 

주차공간도 나름 갖춰져 있어서 차를 가져가기도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