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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초간단 설명이요~

by 망고미 2020.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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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서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류에요. 

즉 부동산 계약서 같은 주요 서류를 작성할 때 인감증명서가 꼭 필요한데

이때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사용할 수 있어요. 


- 계약서에 인감도장 대신 손글씨로 이름을 정자로 쓰고 

- 인감증명서 대신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첨부하면 되는 거죠 

쉽죠?


가장 편리한 점은 

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방법이 없었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는 점!


또 다른 장점은 인감도장이 필요 없다는 점!

요즘 세상에 도장을 사용한다는 게 참 구시대적이죠. 

여태까지는 인감증명 때문에 인감도장이 세트로 있어야 했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만 있으면 인감도장은 없어도 됩니다. 

그동안 없어진 인감도장을 찾기 위해 

온 집안 서랍들을 뒤지며... 아까운 시간을 버렸었죠.. ㅠㅠ


꼭 잊지 마셔야 할 점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을 하시려면

최초 딱 한번은 주민센터에 가셔야 합니다. 

(저는 얼마 전에 주민센터 방문해서 신청했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셔서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승인을 신청하셔야 해요. 


그리고 전자본인서명 업무처리확인서라는 양식도 채워서 제출합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시스템 이용승인을 신청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절차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어요. 


1. 정부24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시고 

검색창에 "전자본인서명확인서"를 검색하세요


2. 검색 결과를 보시면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 열람 신청 서비스가 나옵니다. 

신청을 눌러주세요. 


3.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4.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인터넷발급 신청서를 채워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민원신청을 하시고

나의 민원에서 처리 결과를 확인하셔서

(저는 신청 후 바로 그다음 날 처리가 되어있었어요)

전자본인서명확인서 발급증을 인쇄하시면 끝!


참 쉽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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