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빕 구르망? 그게 뭐지? 특이점 발견

by 망고미 2021. 12. 6.
반응형

빕 구르망이 뭐죠?

Bib Gourmand

저는 첨 들었는데요 ㅎㅎ

알고 보니 고급 맛집을 찾아서 별점을 주는

미쉐린 가이드에서 만든 또 다른 등급인 것 같아요. 

특징은 합리적인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곳을 고른 다는 것. 

한마디로 가성비가 있는 곳을 고른 다는 것이죠. 

유명한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은 가격이 비싸도

너~무 비싸서 나와는 상관없는 경우가 100% 이죠. 

그래서 미쉐린 맛집은 사람들의 관심사와

동떨어져 있는 것이 사실이에요. 

 

이러한 거리를 좀 줄이려고 만든 것 같네요. 

서울 빕 구르망으로 선정되기 위한 가격 기준은

"45,000원 이하의 가격"

 

작년까지는 빕 구르망 풀리스트를

PDF로 배포해줬었어요. 

별첨_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1 빕 구르망(Bib Gourmand) 레스토랑 리스트.pdf
0.38MB

 

 

올해는 앱을 만들어서 리스트를 확인하기 번거롭게 만들었네요 ㅠ

저는 앱을 설치하고 찾아봤지만....

결국 확인 못했습니다. 

(넘 어려운 앱)

미쉐린 가이드 모바일 앱 다운로드 가능한 QR코드

가장 확인하기 쉬운 방법은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을 하는 거예요 ㅎㅎㅎ

키워드 "2022빕구르망미쉐린"

(네이버 지도 "2022 빕 구르망 미쉐린" 검색 결과 페이지 → 바로가기)

그런데 눈에 띄는 특이사항이 하나가 있는데요. 

지리적으로 동떨어진 빕 구르망 식당이 하나 있다는 것. 

 

바로 봉피양 방이점인데요....

평양냉면 맛집이죠.

미쉐린의 의견 ↓

여긴 저희 동네인데 조만간 찾아가서 

후르릅~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