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어마어마 하네요!

by 망고미 2018. 3. 4.
반응형

우리 가족은 속초를 참 좋아합니다. 

서울에서 비교적 가깝고, 바다도 있고, 산도 있고, 그리고 무엇보다도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여태까지 포스팅했던 속초 맛집 방문기 정리를 해보면... 7곳의 맛집을 방문했었네요. 


이번 설 연휴를 이용해서 속초에 갔었습니다. 
속초 중앙시장에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사람들도 활기차고 시장 상인분들도 활력이 넘치더라고요. 
속초 중앙시장에는 워낙 맛있는 것들이 많아서 다 먹어보지는 못하고 사진에만 담아왔습니다. 

오징어빵이에요. 

저는 이날 처음 봤어요. 오징어가 속초 명물 중 하나라서 오징어를 활용한 빵인 것 같네요. 


술빵입니다. 사람들이 요거 먹으려고 줄 서 있더라고요. 

근처에만 가도 시큼하고 맛있는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단호박 식혜 파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건어물 가게도 많이 있어요. 

현지에서 사면 더 좋은 물건을 싸게 살 수 있겠죠.


속초 중앙시장 먹거리 골목 모습입니다. 

어마어마 하죠. 



이날은 설이라서 전, 생선구이 같은 제사음식도 많이 팔아요.


새우 튀김, 고구마 튀김입니다. 


속초 닭강정은 워낙 유명하고 인기도 많죠. 

그런데 새우강정이란 아이템도 있더라고요.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닭강정 양념에 닭 대신 새우를 넣었구나~ 라고 짐작만 했습니다. 


새우강정 모습이에요. 먹음직 스럽죠. 비주얼은 닭강정이랑 상당히 비슷해요. 


속초 중앙시장 새우강정 인기에요. 


중앙 닭강정입니다. 만석닭강정 다음으로 인기 있는 닭강정 같습니다.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도 중앙 닭강정을 가져다 놓고 팔더라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