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속초 맛집 순위 4위 봉브레드 솔직 방문기

by 망고미 2019. 3. 31.
반응형

매년 카카오모빌리티에서는 카카오모빌리티리포트라는 보고서를 만들어 공개해요. 

저는 이 보고서 중에서 카카오내비 인기 맛집 순위를 눈여겨본답니다. 

이 순위는 운전자가 목적지로 설정한 곳 중에서 음식점의 순위를 정리해 놓은 것이에요. 

네이버에서 맛집으로 검색해서 나오는 정보보다 훨씬 신빙성이 높은 정보에요. 

내비에 목적지로 설정을 했다는 것은 정말 가서 먹겠다는 결심을 했다는 뜻이니까요. 

여튼 2018년 카카오내비 기준 전국 인기 맛집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특이한 점은 1위부터 13위까지의 순위 중에 속초 맛집이 무려 4곳이나 포함이 되어 있다는 점이에요. 

역시 속초는 참 맛집이 많은 곳이에요. 그래서 저는 속초를 좋아합니다!


봉브레드는 속초 맛집 4위 전국 13위에 당당히 랭크되어 있어요. 

빵집으로는 전국 3위에요... 대단하죠.. 전국 3위의 빵집이라니.. 

1위 빵집은 이성당, 2위 빵집은 성심당, 그리고 3위 빵집이 봉브레드!!


그 봉브레드를 어제 방문하였어요. 

속초 맛집 봉브레드는 몇 년째 위치가 바뀌지 않았어요. 

이 위치가 살짝 애매한 곳이긴 해요. 

주차 공간이 널찍하지도 않고 주변에는 차량 정비소 같은 곳이 많아서 빵집이 있기에는 좀 생뚱맞긴 해요. 


얼마 전 방문했을 때는 이런 입간판을 발견했어요. 

봉브레드 옆 가게가 세워둔 것 같아요. 

추측건대 빵 사러 온 사람들이 차를 줄줄이 정차시키고 빵 사러 가서 

옆 가게가 영업에 상당한 방해가 되는 것 같더라고요...

이해는 되는데 이렇게까지 자극적인 단어를 시뻘건 글씨로써 놓은 것을 보면

봉브레드랑 원만하게 해결이 안 되고 오히려 깊은 갈등이 있다는 것이 분명해 보이네요...

부디 이웃끼리 잘 얘기하셔서 서로 윈윈하는 방향으로 해결하셨으면 하네요...


봉브레드도 주차 도움 주시는 분을 써가면서 주변에 차량 혼잡이 생기지 않게 신경을 쓰고 있어요. 

이분들이 사실 주차 도우미는 아니고 차를 주차하지 말라고 안내하고 계셨어요. 

차를 주차하거나 정차시키지 말고 한명이 내려서 빵 사고 있을 때 차는 한 바퀴 삐잉~ 돌아오라고 안내하고 있었어요 ㅎㅎㅎㅎ

그래서 빵을 사고 나오니 이렇게 빵 봉지를 손에 들고 차가 돌아오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어요. 

묘한 풍경이 연출되더라고요.. 빵이 뭔지... 봉브레드의 주차 문제는 심각해 보였어요. 

빵 사러 왔다가 괜히 옆 가게 영업 방해 하는 것 같아서 찝찝하고, 주차도 못 하고, 어이없이 동네 한 바퀴 돌아야 하고... 

봉브레드의 이 주차 문제는 빨리 해결되어야 할 것 같아요..  아마도 다른 넓은 곳으로 이전하는 것이 답이 되겠지요...



봉브레드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인테리어가 아기자기죠?


best2라고 하면서 연인의 빵을 많이 놓고 팔고 있어요. 

베스트셀러인 마늘바게트는 카운터 뒤에 쌓아 놓고 팔고 있어요. 

계산할 때 개수만 말하면 돼요. 


다른 빵들도 분명 맛이 있을 것 같은데... 봉브레드 마늘바게트 외의 다른 빵들에는 도저히 기회가 안 생깁니다. 



봉브레드는 이렇게 생겼어요. 

빵은 원래 김을 빼기 위해서 빵 봉지를 밀봉을 안하는데

특이하게도 마늘바게트는 봉지 안에 이슬이 맺힐 정도로 꽉 묶어 놨어요. 

아마 봉브레드 마늘바게트는 촉촉하게 먹는 빵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연인의 빵도 시도해 보려고 사 왔어요. 


연인의 빵은 이런 비주얼이에요. 




속에는 크림과 블루베리 잼이 듬뿍 들어있어요.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어요.

솔직히 다음엔 마늘바게트만 먹겠어요.



저 촉촉한 마늘 크림을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