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솔직한 사용기 루나랩 듀얼모니터암 (비추천)

by 망고미 2020. 6. 10.
반응형

제가 이전에 루나랩 높이조절 스탠딩 모션 데스크 컴퓨터 책상을 써보고 강력한 추천을 한 적이 있었죠. 

[루나랩 높이조절 스탠딩 모션 데스크 컴퓨터 책상 사용기 바로가기]

그래서 루나랩이라는 메이커에 대한 믿음이 생겨서 루나랩에서 만든 듀얼 모니터암을 구입했어요. 

가격은 77,000이었죠. 

다른 듀얼모니터암에 비하면 비싸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디자인이 올블랙에... 멋져 보였었죠...

루나랩 홈페이지에 가면 이런 사진이 있어요. 

루나랩 듀얼모니터를 루나랩 스탠딩데스크랑 결합했을 때의 모습이죠. 

이때 좀 더 생각해봤어야 했는데...

저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스탠딩데스크의 한가운데 큼직하게 나 있는 

모니터암을 위한 구멍을 어떻게든 활용하고 싶었어요. 


이런 모습으로 배송이 되어왔어요. 

상당히 묵직하더라고요...


박스 내부 모습입니다. 


설치는 별로 어렵지 않아요. 

약 15분 정도 걸려서 설치를 해 보니...

이런 모습이 됩니다. 

가운데 나있는 못생긴 나사가 좀 아쉽죠...


옆에서 봤을 때 이런 모습이 됩니다. 


문제는...

책상 한가운데 저 기둥이 생겨서 

책상에 사용하지 못하는 공간(dead space)가 생긴다는 점이었어요. 


그래서... 비추천 드립니다. 

차라리 싱글 모니터암 2개를 사서 양쪽에 고정시키는 것이 

공간 활용에 더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