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성키보드 키캡 분해 후 청소기 (FEAT LG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A9)

by 망고미 2017. 11. 17.
반응형

회사에서 쓰던 한성키보드 GTUNE CHL5를 집으로 가져왔어요. 

너무 먼지와 오물들이 키보드 키들 사이에 많이 끼어서 도저히 못참겠더라고요. 

뒤집어서 탈탈 흔들어도 잘 안나오고 해서... 결국 키캡을 완전 분리후 키보드를 깨끗히 청소해 보기로 했습니다. 큰맘 먹었어요. 


키캡 몇개 뺀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지만 저 속에 먼지들이 드글드글 했어요. 


키캡을 뺄땐 키캡을 잡아빼줄 도구가 필요해요. 

대부분 기계식 키보드나 무접점식 키보드는 살때 키캡빼주는 저것을 같이 주거든요. 

잘 보관해 놓았다가 키보드 청소할 때 소환해서 써야합니다.  


키캡을 다 뺀 모습이에요...

저 하얀 먼지들...


키캡은 바가지에 모아서 락스희석한 물에 담궈줄려고 했는데

마침 집에 락스가 없어서 세제혁명 탄 물에 넣어줬어요. 



세제물에 가만히 담궈놓으면 때가 잘 안빠질 것 같아서... 글라스락에 옮겨 담고 쉐킷쉐킷 흔들어 줬어요. 



그리고 키캡빠진 키보드 본체를 청소할 차례이네요. 

이제 드디어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가 역할을 할 차례입니다. 브러쉬툴을 장착했어요. 바로 이럴때 쓰라고 있는 도구죠.

멋지죠. 


최대 출력으로 쓱쓱 빨아주니 그 많던 하얀 먼지들이 다 빨려들어갔어요. 

속이 시원합니다.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만족의 엄지척!


키캡을 다시 조립한 모습입니다. 


완전히 새것 같은 느낌의 키보드로 다시 태어난 저희 사랑하는 한성키보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