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블루보틀 3호점 강남점 역삼동 오픈

by 망고미 2019. 8. 2.
반응형

블루보틀이 성수동에 1호점을 내고 나서 2시간 기다려서 먹은 커피 맛에 대한 여러 가지 후기가 많았었죠.

그랬던 블루보틀이 어느덧 3호점을 강남에 준비하고 있네요. 

위치는 강남역과 역삼역 사이에 있는 강남 테헤란로 강남N타워 1층입니다. 

블루보틀은 한때 커피계의 애플이라고 불리면서 수많은 마니아를 만들었었죠...

그래서 일본 여행 갔다 오시는 분들의 인기 코스가 일본의 블루보틀에서 커피 마시고 인증샷!

그때 올라오는 후기를 읽어보면 "역시 블루보틀!" 하면서 감탄들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블루보틀 메뉴 중에 뉴올리언스가 그렇게 맛있다나 뭐라나.. ㅎㅎㅎ


하지만 17년에 네슬레에 인수가 되면서 지금은 비슷비슷 그저 그런 또 하나의 커피 프랜차이즈가 되고 있다는 평을 받는 블루보틀...

보석같이 유니크하고 트랜디했던 브랜드가 글로벌화 과정에서 너무 쉽게 소모되고 버려지는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네요..


참고로 국내 커피전문점 매출 1위는 스타벅스, 2위는 투썸플레이스에요.

그런데 재밋는 점은 스타벅스가 매출/영업이익 기준으로 압도적인 1위라는 거... 

1. 스타벅스 : 매출 15,223억 / 매출이익 1,428억

2. 투썸플레이스 : 2,742억 / 291억

3. 이디야 : 2,004억 / 176억

4. 커피빈 : 1,666억 / 65억


한국 커피 시장은 스타벅스가 어느새 완전히 평정했군요.. 

과연 블루보틀은 어떻게 스벅과 차별화를 줄지... 

특히 고급 핸드드립 커피를 추구하는 블루보틀은 스타벅스의 리저브랑 많이 겹쳐서... 

둘이 재밌는 경쟁이 될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