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보 물생활 이야기

백탁현상 발생.. 왜일까?

by 망고미 2020. 4. 15.
반응형

제 어항에 백탁현상이 생겼습니다. 


왜일까요? 

폭풍검색을 해보니 박테리아제를 사용해서인가? 싶더라고요. 

제가 어항을 세팅한 날짜가 3월 25일... 

정확히 오늘로써 만 3주가 됩니다. 


뒤늦게 물 생활 공부를 해보니 제가 잘못한 것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물잡이가 안 된 수조에 금붕어들을 넣었다 ㅠㅠ (미안하다 금붕어들아...ㅠ)

두 번째, 환수를 너무 자주 했다. 이건 저의 추측이지만 물잡이가 안 된 수조의 물을 너무 자주(2~3일마다) 환수해서 박테리아가 못살게 한 것 같아요. 

세 번째 너무 성급히 박테리아제를 넣었다. 물고기들 상태가 안 좋아서 뭐라도 해주고 싶은 마음에 네오A를 환수할 때마다 뿌려줬는데... 이거 잘못한 것 같아요..

뿌연 저의 어항과 시들해진 저의 물고기들을 위해서...

제가 찾은 솔루션은 "기다려보자"인데요.. 

환수하지 않고, 박테리아제 안 넣고 물이 잡힐 때까지 기다려 보기로...

물이 잘 잡혀서 물고기들이 활력을 되찾았으면 좋겠네요~  

반응형